:: STX조선해양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방문신청 공시 회사공고 홍보영상 홍보브로셔 3D갤러리 조선사업 조선해양소식 LNG선 해양사업
‘주니어보드’, 불황에 직원들의 기 살리기 총력
2013-04-05

 




- 불황을 뛰어넘는 즐거운 회사생활을 위해 젊은 직원들이 머리 맞대


- 칭찬릴레이,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아이디어 돋보여


 


경기불황이 계속되며 직원들의 기를 살리기 위해 기업들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TX조선해양은 내부고객 만족과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목표를 위해 사원, 대리급 젊은 직원들이 주축이 된 ‘주니어보드’를 중심으로 임직원 기살리기에 나섰다.


현재 주니어보드가 펼치고 있는 칭찬릴레이 ‘氣를 PIZZA’ 이벤트는 각 부서의 팀장이 칭찬릴레이 게시판에 칭찬글을 올리고 팀원들이 댓글을 작성하면 호응이 좋은 팀을 선정, 맛있는 피자를 선물로 전달하는 이벤트다. 팀원들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팀워크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임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도입한 ‘힐링 프로그램’도 돋보인다. 진해서부보건지소 정신건강센터와 MOU를 맺고, 전문가들이 직접 나와 직원들이 마음의 짐을 털어놓고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바쁜 업무에 지친 임직원들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장치도 마련했다. ‘리프레시 연차제도’를 도입, 개인별로 연 1회 연차 5일과 주말을 이어 일주일간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월 1회 수요일 저녁 평소보다 일찍 퇴근해 영화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송년회 형식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주니어보드는 직원 복지를 위해 좋은 물품을 값싸게 살 수 있는 복지몰을 오픈하는 한편, 짝없는 미혼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미팅 파티를 주선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미혼 남자 직원 20여명이 창원 지역 교사•공무원과 만날 수 있도록 멀티 미팅 파티를 열어 총 9커플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주니어보드 김형섭 주임은 “임직원들의 건강과 복지, 즐거운 회사생활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TX조선해양 주니어보드_氣를 PIZZA[2].jpg